KT, 실무역량 강화 통해 대기업 및 스타트업 입사 지원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들이 실전형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들이 실전형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라이센스뉴스 임이랑 기자] KT가 대한민국 AI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KT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3기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모집하는 3기 신규 교육생은 2023년 1월 말부터 6개월 간의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만 34세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3년 8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 총 840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으며 기업의 실전형 프로젝트 수행에도 참여하게 된다.

특히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들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과 조건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을 갖췄으며,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교육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어 지역 인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전액 무상으로 제공되며, 현직의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코칭한다.

또한 교육생에게는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AI 능력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학습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통한 수상 기회도 제공한다.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이나 모의 면접 등 교육생들이 구직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도 다각도로 마련돼 있다.

지난해 말 1기를 시작으로 현재 2기의 교육이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의 인재 양성 성과도 상당하다. 1기 교육생의 경우 78%가 KT를 포함한 대기업과 스타트업 취업에 성공했다. 비전공자와 지역 출신 인재 비중도 50% 이상이다.

뿐만 아니라 1기 수료생들은 지난 6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에 출전해 뛰어난 역량을 펼치며 대상과 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도 이뤘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도로정찰대’팀의 프로젝트인 ‘위성사진 기반 도시 정비 AI 서비스’는 실제로 사업화 단계까지 진척됐다.

진영삼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모두를 위한 AI를 지향하는 디지털플랫폼기업 KT가 철저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DX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에이블스쿨을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이 디지털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오는 22일 에이블스쿨 3기 모집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관련 내용과 모집 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등의 자세한 사항은 KT 에이블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