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최은경 기자] 12일 MLB가 코트화 트렌드에 맞춰 청키라이너를 출시했고, 신세계까사는 삶에 영감을 주는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공간을 압도하는 독보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알린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이하 라이더)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 관련 이벤트 '퀴즈 배-테랑'을 진행하며,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는 자사 최초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을 출시했다. 한세실업(대표이사 김익환, 조희선)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공기청정기용 에어클린 항균필터가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아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2022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 MLB, 컬러&디자인 업그레이드 청키라이너 출시


MLB 청키라이너 [사진=MLB  제공]
MLB 청키라이너 [사진=MLB 제공]

MLB(엠엘비)에서 코트화 트렌드에 맞춰 청키라이너를 출시했다. 청키라이너는 지난 SS시즌 출시 이후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하며 무신사 스토어 스니커즈 카테고리 상위권을 기록, 차세대 스니커즈로 떠올랐다. 2018년 런칭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빅볼 청키의 계보를 잇는 MLB의 히트 아이템으로, 22FW 시즌에는 입체적인 라인 디테일과 컬러블록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청키라이너는 화이트 컬러에 그레이, 베이지, 그린 등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 준 깔끔한 배색 디자인과 빛을 반사하는 리플렉티브 소재의 파이핑 디테일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어퍼 옆면에는 미국 프로야구 구단의 심볼을 새겨 포인트를 더했고, 아웃솔에는 야구공과 MLB 로고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반영되어 있다.


신세계까사,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 전개


신세계까사는 지난 해 광고 캠페인에 이어 윤여정과 비주얼 캠페인을 통해 ‘공간을 장악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사진= 신세계까사 제공]
신세계까사는 지난 해 광고 캠페인에 이어 윤여정과 비주얼 캠페인을 통해 ‘공간을 장악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사진= 신세계까사 제공]

신세계까사가 삶에 영감을 주는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공간을 압도하는 독보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알린다. 신세계까사는 자신의 영역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인물을 찾아 함께하는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를 올 하반기부터 본격 전개한다. ‘나의 무대, 나의 casa(까사, 집)’를 컨셉으로 자신만의 무대를 압도하는 다양한 아이콘들을 발굴해 그들과 함께한 신세계까사의 다양한 모습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아이콘은 월드 클래스 배우 윤여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무대를 장악하는 그녀의 카리스마와 공간의 분위기를 압도하는 까사미아의 가구가 어우러진 비주얼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두 번째 아이콘은 패션 모델, 영양학자, 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메이 머스크’다. 해당 화보와 인터뷰 내용은 ‘WWD 코리아’ 8월호를 통해 공개된다.

 


◆ 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함께 라이더 안전 퀴즈 이벤트 진행


고용노동부X배민커넥트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 [사진= 신세계까사 제공]
고용노동부X배민커넥트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 [사진= 신세계까사 제공]

우아한청년들은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이하 라이더)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 관련 이벤트 '퀴즈 배-테랑'을 진행한다.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은 ▲신호 준수하기 ▲운행 시 전방 주시하기 ▲차선 변경 시 주의하기 ▲예측 출발하지 않기 등 고용노동부가 안전한 이륜차 주행 문화 확립을 위해 배달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기본 원칙이다.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은 4대 수칙 및 안전운행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된 십자퍼즐 풀기로 진행된다. 첫 번째 미션은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배민커넥트에 가입한 라이더라면 배민커넥트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배민커넥트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쿠쿠, 첫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 출시


쿠쿠홈시스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 [사진=쿠쿠 제공]
쿠쿠홈시스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 [사진=쿠쿠 제공]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자사 최초의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모델명: CRVC-ALVM101G)’을 출시하며 보다 편리한 일상을 위한 스마트 AI 청소 기술력을 선보인다. 파워클론 R은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일체형 제품으로 먼지를 흡입하며 동시에 바닥의 오염 물질을 물걸레로 닦아 내기 때문에 청소하는 데 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이고 더욱 깨끗한 청소 결과를 제공한다.
 
스마트 AI 기술이 탑재돼 실내 구조와 기물의 배치, 장애물 등을 인식한 뒤 청소할 공간을 매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자율주행 기능을 수행한다. 360° 회전하는 초정밀 LDS 센서가 실내 공간과 사물의 위치를 식별 및 지도화하고, 더블 슬램모드를 통해 파워클론 R이 평행과 수직 방향으로 2번 격자 모양 형태로 주행해 사각지대 없이 꼼꼼하게 청소해 준다. 

 


◆ 한세실업, 2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81%↑


[CI=한세실업 제공]
[CI=한세실업 제공]

한세실업(대표이사 김익환, 조희선)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6,1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매출액인 4,113억원 대비 4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1년 2분기 308억원에서 81% 증가한 556억원이다. 영업이익율은 9.1%다. 

한세실업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판매가가 높은 주요 브랜드 수주 증가로 매출이 큰 폭 상승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원재료 및 물류비 상승 등의 악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높은 계약을 집중 수주한 점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 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공기청정기용 에어클린 항균필터가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아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2022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서 공기청정기 필터 1종이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는 에어클린 항균필터 등 3종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았다.

탑재된 ‘에어클린 항균필터 등 3종’이다. 코웨이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하는 등 유해물질 저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