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지역 중심으로 시작
국토부 주관 실증사업 스타트업 '브이투브이' 협업

NS홈쇼핑, 새벽배송에 이어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 도입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새벽배송에 이어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 도입 [사진=NS홈쇼핑 제공]

[라이센스뉴스 최은경 기자] NS홈쇼핑은 이달부터 인천 연수구 지역을 중심으로 도심 당일배송 택배 '투데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투데이 서비스'는 스타트업 '브이투브이'에서 개발한 당일배송 솔루션이다. 고객이 주문 결제 후 몇 시간 안에 일반 택배와 동일한 가격으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국토부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물류 실증사업 과제로 선정된 이 서비스는 도심 내 소규모 공간들을 '물품 정류소'로 활용해 물류창고 없이 차량에서 차량으로 물품을 옮길 수 있다. 

창고가 수행하던 적재/분류 기능을 차량들이 나눠 수행해 창고 없이 차량간 유기적인 운행 및 물건 전달을 통해 배송하는 방식이다.

NS홈쇼핑은 '브이투브이'와 협업을 통해 이천 물류센터 배송 상품에 한해 먼저 서비스를 시작하고, 향후 수도권에 위치한 협력사의 자체 배송 상품까지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서비스 지역도 인천에서 서울 남부지역과 북부지역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관계자는 "새벽배송 서비스에 이어 당일 배송 '투데이 서비스'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도입해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