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너지솔루션, 전일대비 20.10% 오른 4만9000원에 거래

[라이센스뉴스 임이랑 기자]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오전 11시 33분 기준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전일대비 20.10%(8200원) 상승한 4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현대에너지솔루션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9.1% 증가했다. 이러한 호실적이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AP통신·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미국에서 기후변화 관련한 예산안이 통과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보도한 것도 현대에저니솔루션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앞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역점 정책인 기후변화 재원 마련과 부유층 증세 등을 골자로 한 예산안을 준비한 바 있다. 해당 예산안은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모듈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태양광 모듈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90%를 상회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