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경제 혁신팀’ 가동…기술혁신 환경 변화 대응

특허청CI
특허청CI

[라이센스뉴스 김아령 기자] 특허청이 ‘아이디어 경제 혁신팀’ 신설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특허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시행한다.

특허청 내 벤처형 조직 2개 과의 업무성과를 바탕으로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업의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는 정책 추진의 일관성 확보를 위해 ‘아이디어경제혁신팀’으로 통합·전환하는 것이 이번 개편의 골자다.

특허청은 그동안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 등록된 권리를 중심으로 보호해 왔다. 앞으로는 기업의 당면과제 해결을 위해 등록되지 않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보호하는 등 창의적 아이디어의 권리화·사업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신설 ‘아이디어 경제 혁신팀’은 아이디어 거래, 민간·공공 지식재산 사업화 등의 업무를 연계하고 아이디어 보호체계 구축 등 아이디어와 창의성 중심의 기술혁신 변화에 대응한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아이디어를 활용한 경제혁신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