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강원도 춘천시 소재 ‘남춘천 컨트리클럽’에서 2022년 KPGA 코리안투어 시즌 8번째 경기인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강원도 춘천시 소재 ‘남춘천 컨트리클럽’에서 2022년 KPGA 코리안투어 시즌 8번째 경기인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라이센스뉴스 정재혁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강원도 춘천시 소재 ‘남춘천 컨트리클럽’에서 2022년 KPGA 코리안투어 시즌 8번째 경기인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2008년 시작된 한·중 투어 ‘KEB인비테이셔널’을 계승해 한·중·일 선수들이 참가하는 동북아 유일 국제대회로 발전했다.

2018년부터는 지금의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이라는 타이틀로 ‘아시아의 메이저’ 대회를 목표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일본골프투어(JGTO)와 중국골프투어(CPGA)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국제대회의 면모를 갖춰 왔다.

올해 ‘데상트 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에서 13년 만에 첫 우승 후 2개 대회 연속 우승권에 있는 박은신(32)은 시즌 2승과 제네시스 포인트 1위 탈환에 도전한다. 또한, 지난주 KPGA 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신상훈(24)도 2주 연속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특히, 이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개최하는 하나금융 후원 선수 박은신 외에 함정우, 한승수, 박배종, 이승민, 박상현(서브) 등이 대거 참여한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선수들은 참가하지 못하지만, 9명의 JGTO 선수들이 출사표를 던졌다.

하나금융 작년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도 참가 선수들과 그룹이 뜻을 같이하는 ESG 매칭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 참가 선수들은 상금의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에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기부금을 조성한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1번 홀과 11번 홀에서 ‘에브리 버디 홀’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 선수들의 버디 및 이글 기록에 따라 하나금융이 기부금을 추가 적립, 갤러리 입장권 판매 수입 등을 통한 ESG 기부금을 조성 후 춘천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아동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ALL NEW START’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일상 회복 이후 3년 만에 갤러리와 함께하는 대회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대회 일반 갤러리 입장권을 하나카드로 사전 예매(인터파크) 또는 현장 구매 시 5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14일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진행한 갤러리 입장권 응모 이벤트에서 1000명을 추첨해 티켓(1인당 2매)을 무료 증정 완료했다.

하나금융은 대회장을 방문한 갤러리를 위해 특별한 가이드 맵도 제공한다. 이는 코스 간의 지름길 구간, 경사도, 그늘막 쉼터, 식음 부스, 화장실 등을 재미있게 표기해 찾아 가기 쉽게 갤러리들의 관람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그룹 최초 CF모델 캐릭터인 ‘별돌이·별송이’ 마스코트를 활용해 갤러리들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대회장 곳곳에 전시했으며, ‘별돌이·별송이’ 스탬프 투어를 진행해 남춘천CC의 다이내믹한 산악지형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했다. 가족 단위 갤러리를 위해 어린이 대상 골프 교육프로그램인 스내그(SNAG) 골프 이벤트도 마련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코로나19 일상 회복 이후 갤러리들의 관전이 허용되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선수들의 정교한 홀 공략법과 한·일 대표 프로골퍼들의 흥미진진한 샷 대결을 직접 관전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