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랜선 상담소 첫번째 세무편 실시
주요 Q&A 모아 배민사장님광장, 배민아카데미, SNS 등 콘텐츠 게시 예정

배달의 민족,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위한 온라인 상담소 오픈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배달의 민족,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위한 온라인 상담소 오픈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사장님들의 장사 고민을 해결하고자 비대면 고민해결 프로그램인 '전문가 랜선 상담소' 세무편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전문가 랜선 상담소'는 창업, 위생, 브랜딩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자영업자들의 장사 고민을 비대면으로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무편에서는 방송인 이지혜 씨의 남편으로 잘 알려진 문재완 세무사가 세무 상담 전문가로 나선다. 배민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에서 사장님들의 세무 관련 질문을 취합하고 문재완 세무사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거나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질문에 답변을 달 예정이다. 

질문 접수는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전문가 랜선 상담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종합소득세 신고 뿐만 아니라 평소 가게를 운영하면서 세금과 관련해 궁금했던 것은 무엇이든지 물어볼 수 있다. 

문재완 세무사는 앞서 지난 연말 배달의민족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배민 외식업 컨퍼런스'에서도 강연자로 참석한 바 있다. 당시 '변화하는 세법&꿀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사장님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배민은 이번 세무편을 시작으로 노무, 회계, 법률 등 사장님들께서 어려움을 겪는 전문 분야에 대한 전문가 랜선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사장님이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장사와 관련된 고민을 각 분야 전문가의 답변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와 협업하여 사장님의 본업인 장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키워드

#배달의민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