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박종문 사장[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박종문 사장[사진=삼성생명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삼성생명은 8일 2023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내고 삼성생명 금융경쟁력 제고 T/F장인 박종문 부사장을 자산운용부문장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박종문 삼성생명 자산운용부문장 사장은 2018년 금융경쟁력제고T/F장으로 보임된 이후 중장기 사업전략 수립 지원, 금융계열사간 시너지 발굴 등을 통해 금융의 미래 먹거리 창출 및 경쟁력 제고를 지원해왔다. 

삼성생명 금융경쟁력제고T/F는 실질적으로 삼성의 금융 계열사를 총괄하는 조직이다. 박사장은 부산출신으로 연세대 학사, 카이스트 금융공학 석사를 졸업하고 삼성그룹 금융을 전체적으로 컨트롤하는 일을 해왔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사장 승진을 통해 자산운용부문장을 맡아 삼성생명이 불확실한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미래 준비에 집중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생명은 전영묵사장이 대표이사로 전체를 총괄하고, 박종문 사장이 자산운용부문을 맡는 구조로 운영될 전망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