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최은경 기자] 26일 티몬은 희귀질환인 러셀 실버 증후군을 앓고 있는 10살 ‘지호’와 그 가정에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소셜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며, G마켓이 익일배송, 휴일배송, 새벽배송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물류센터 상품 보관비 무료 지원에 나선다.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고, 쿠팡은 새로운 판로 개척과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티몬, 희귀질환 러셀실버증후군 지호 돕기 소셜기부


티몬, 희귀질환 러셀실버증후군 지호 돕기 소셜기부 [사진=티몬 제공]
티몬, 희귀질환 러셀실버증후군 지호 돕기 소셜기부 [사진=티몬 제공]

티몬이 희귀질환인 러셀 실버 증후군을 앓고 있는 10살 ‘지호’와 그 가정에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소셜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달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소셜기부는 러셀 실버 증후군으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지호네(가명)’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러셀 실버 증후군은 희귀질환으로 비대칭적 신체 왜소성 발육 증후군이라고도 불린다. 태어난 후에도 계속해서 성장 지연과 뼈의 발달 등이 늦어져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기에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선천성 기형검사에서 러셀 실버 증후군을 판정 받은 지호는 10년째 산소호흡기와 위루관의 도움으로 작은방에서 하루하루를 견디고 있다. 작은 바람이 있다면 다른 아이들처럼 평범하게 뛰노는 것뿐이다. 하지만 언제 발작을 일으킬지 모르기 때문에 잠깐의 외출도 쉽지 않다. 여기에 계속되는 검진과 치료비는 경제적 부담으로 지호네 가족을 힘겹게 하고 있다. 고객들은 지호와 가족들을 위해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모금액은 검진비와 의료비, 생계지원비로 사용되며,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전액 전달한다. 후원금과 사용내역은 추후 소셜기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G마켓,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 물류 보관비 무료 지원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 보관비 무료 이벤트 [사진= G마켓 제공]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 보관비 무료 이벤트 [사진= G마켓 제공]

G마켓이 익일배송, 휴일배송, 새벽배송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물류센터 상품 보관비 무료 지원에 나선다. G마켓은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배송 대행/위탁과 이커머스 주문 처리를 연동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형 ‘풀필먼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일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판매자들은 서비스 가입 후 물류센터에 판매 물품 보관 시 보관비 등 일부 비용을 부담하고, G마켓에서 배송 서비스 전반을 제공해주는 구조다.

G마켓은 더 많은 판매자들이 스마일배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빠르게 제공하고, 판매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게 스마일배송 서비스 가입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3개월간 물품 보관비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물품 보관비 무료 혜택은 26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G마켓과 옥션 스마일배송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 가입한 월부터 3개월간 적용된다. 가입한 월에 물품 입고까지 완료된 경우 최대 30일까지 보관비 무료 혜택이 추가로 적용되어, 최대 4개월간 보관비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


23일 NS홈쇼핑 본사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이병우 명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순옥 조리기능장, 조우현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 남대현 명장, 해외 순방 일정으로 박대순 명장은 참석하지 못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23일 NS홈쇼핑 본사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이병우 명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순옥 조리기능장, 조우현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 남대현 명장, 해외 순방 일정으로 박대순 명장은 참석하지 못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의 역사를 이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요리 전문가 8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로 경연이 진행되는 만큼, 요리와 미식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했다. 

본선 70팀이 참가하는 '일반부문'에는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조우현 명장 ▲남대현 명장 ▲박대순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가 심사를 맡고, '학생부문'과 '특별부문'에는 ▲이병우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이 심사를 맡는다.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부터 본선 100팀에 대한 현장 심사까지 총상금 1억 1,550만원의 요리경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식재료 본연의 맛, 재료 간 조화, 영양성을 평가하는 ‘주제 적합성’ ▲상품성, 대중적 맛/소재/조리를 평가하는 '상품화 가능성' ▲독창적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창의성'으로 나눠 평가한다.

 


◆ 쿠팡 상생 사업 참여한 중소상공인, 쿠팡보다 3배 빨리 매출 성장


쿠팡 상생 사업 참여한 중소상공인 매출 성장 데이터 분석 [자료=쿠팡 제공]
쿠팡 상생 사업 참여한 중소상공인 매출 성장 데이터 분석 [자료=쿠팡 제공]

쿠팡이 새로운 판로 개척과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쿠팡은 정부 및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시행 중인 지역 상생지원 사업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9%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동기간 쿠팡 전체 매출 성장률인 29%(원화 기준)보다 60%p나 높은 수준이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밝힌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카드매출액 증가율 10.8%와 비교하면 더욱 괄목할 만한 성과다.

쿠팡의 상생 사업은 쿠팡 앱 내 광고 및 할인 프로모션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제품개발, 마케팅, 물류 등 온라인 판매 전 과정에 쿠팡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쿠팡의 브랜드 매니저들과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머리를 맞대고 진행한 공동상품 개발 중심의 상생사업은 중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되기도 했다. 상생지원 사업을 통해 쿠팡에 감귤을 판매하고 있는 ‘한성영농조합법인’의 경우 쿠팡 담당 브랜드 매니저와의 적극적인 공동상품 개발을 발판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30%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