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최은경 기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이달 25일까지 북유럽 감성의 가구 ‘보컨셉’ 팝업 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며, 롯데백화점은 8월 8일부터 18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 주문 판매를 진행한다. 한편, 11번가는 온라인으로 차량을 장기 대여할 수 있는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이커머스 최초로 선보이며, 티몬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2주 동안 ‘뷔페고메위크’를 진행한다. 
 


◆ 신세계백화점, 북유럽 감성의 가구 ‘보컨셉’ 팝업 선보여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25일까지 덴마크의 세계적인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보컨셉’의 특별한 팝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사진은 신세계 강남점 보컨셉.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25일까지 덴마크의 세계적인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보컨셉’의 특별한 팝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사진은 신세계 강남점 보컨셉.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이달 25일까지 덴마크의 세계적인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보컨셉’의 특별한 팝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관 9층 모드관에서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보컨셉의 대표 상품인 ‘이몰라 체어’부터 신제품인 ‘베르가모 소파’와 ‘피오렌티나 테이블’ 등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과 함께 마치 북유럽의 집에 온듯하게 연출한 팝업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롯데百,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 주문판매 진행


롯데백화점 2022 추석 한우 이미지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2022 추석 한우 이미지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8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 주문 판매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추세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1백만원 이상) 매출은 최근 2년간(‘19년~’21년) 연평균 70% 이상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추석 명절 행사를 맞아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를 강화하고 주문판매방식을 도입한다. 

우선,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의 카테고리를 기존 1++등급 BMS(Beef Marveling Score, 소고기 마블링 스코어) 9 한우로 구성된 ‘No.9 한우’에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선정된 농가들과 준비한 ‘지정농장 명품’, 선호도가 높은 좋은 부위로만 구성한 ‘한우 명품’ 등을 추가했다. 품목도 기존 2품목에서 8품목으로 다양화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8월 1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사전 예약 기간 동안 다양한 한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도상우 롯데백화점 Fresh Food부문 축산팀장은 “’명절을 맞아 하이엔드 한우를 선물하려는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관련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품목을 늘렸다”라며 “향후에도 하이엔드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11번가, ‘SK렌터카 다이렉트’ 최초 론칭...출고 지연 없이 테슬라 바로 탄다


11번가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 론칭 라이브방송[이미지=11번가 제공]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온라인으로 차량을 장기 대여할 수 있는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이커머스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유행에 민감해 차량교체 시기가 짧은 2030대 고객, 차량 유지비나 관리 측면에서 신차 구매 대신 합리적으로 장기렌트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이번 비대면 장기렌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1번가 내 ‘SK렌터카 다이렉트 공식’ 스토어에서는 ‘SK렌터카 다이렉트’가 제공하는 ‘빠른 배송’(계약 후 7일 이내 인도)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서류나 상담사 통화 없이도 24시간 비대면으로 온라인 견적을 뽑을 수 있다.

SK렌터카가 직접 관리하고 꼼꼼하게 정비까지 마친 신차 30여종 이상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재 서비스 제공 중인 차량은 테슬라 모델3, 아이오닉5, 벤츠 E-CLASS, BMW X-SERIES, 제네시스 G90, 팰리세이드, 그랜저, 쏘렌토, 투싼, 캐스퍼, 쏘나타, 토레스 등이 있다. 향후 계속해서 차종 확대 및 중고차 등으로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11번가를 통해 즉시 출고 가능한 차량 재고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할인 렌탈료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 티몬, 뷔페 상품 매출 6배 급증…“가성비 외식 명소로 뷔페 인기 고공행진”


뷔폐 고메위크[사진=티몬 제공]
뷔폐 고메위크[사진=티몬 제공]

티몬이 지난 7월 한 달 동안 뷔페 티켓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6배 (49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합리적인 금액대의 ‘중저가 뷔페’ 인기가 두드러졌다. 7월 진행된 뷔페딜의 판매량(구매티켓수)을 살펴보면 성인 주중 런치 기준으로 2~3만원 대에서 5만원대 이하의 캐주얼 뷔페들이 1~4위까지 차지했다. 비중은 다소 줄었지만, 특급호텔 뷔페의 인기도 사그라지지 않아 10만원대의 특급호텔 뷔페가 판매량 5위에 올랐다. 

이에 티몬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2주 동안 ‘뷔페고메위크’를 진행한다. 전국 인기 뷔페 10곳 티켓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하며, 매일 달라지는 특가 딜에 당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즉시 할인되는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 센텀마마뷔페 (15일) ▲수원 라메르아이 (18일) ▲토다이U 목동점 (19일) ▲더 리버사이드 호텔 뷔페 더가든키친 (11일) ▲롯데호텔월드 라세느 (12일) ▲63뷔페 파빌리온 (17일) 등 서울권 프리미엄 뷔페 상품도 준비됐다.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에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오는 17일 오전 11시에는 뷔페고메위크 라인업 중 하나인 ‘63뷔페 파빌리온’, 낮 12시에는 ‘셰프스키친 소노캄 고양점’ 라방이 예정돼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