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IBK기업은행장 "탄소중립 이행 원년 의미 되새길것"

IBK기업은행이 진행하는 캠페인 포스터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진행하는 캠페인 포스터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임이랑 기자] IBK기업은행이 IBK 2040 탄소중립이행 원년을 맞아 임직원들의 갇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한다.

기업은행은 걸음기부 캠페인 소중한 발걸음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IBK 2040 탄소중립’은 2021년 정부가 선언한 2050 탄소중립보다 10년 앞선 IBK의 탄소중립 선언‧이행으로 ESG 경영 실천과 탄소경영 리딩뱅크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7월 한달 동안 걷기 어플을 통해 IBK임직원들의 걸음수를 측정해 목표 걸음 달성시 4억 800만원의 기부금을 폐비닐 업사이클링 화분 제작과 탄소중립 매거진 발간, UN청소년환경총회 개최에 후원할 계획이다.

목표걸음수는 임직원들에게 ‘IBK 2040탄소중립’ 이행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2억 400만보로 정했다.

폐비닐 업사이클링 화분은 지역아동센터 및 요양원과 연계해 어린이 및 취약계층을 위한 환경교육과 원예치료의 도구로 사용될 예정이며 MZ세대를 위해 발간될 탄소중립 매거진은 전국 70여곳의 독립서점 및 문화공간에 배포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UN청소년환경총회에도 기부금을 후원해 미래의 글로벌 에코리더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윤종원 은행장은 “탄소중립 이행 원년의 의미를 임직원과 공유하는 차원에서 이번 걸음기부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