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28일 ㈜아성다이소는 ‘장마용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롯데마트는 캐나다산 돼지고기 할인으로 물가안정에 동참하며, 세븐일레븐은 ‘쉬라즈 와인 몰아 마시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청호나이스는 부산커피쇼에 참가하고, 홈플러스는 2022 상반기 유통키워드 ‘리턴(RETURN)’에 선정됐다.
 


◆ ㈜아성다이소, ‘장마용품 기획전’ 진행


판초 레인코트 이미지 [사진= (주)아성다이소 제공]
판초 레인코트 이미지 [사진= (주)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가 ‘장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장마철을 준비하고 눅눅해진 실내 공간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획했고 우산·우의용품, 제습제, 곰팡이 제거제 등 총 100여 종을 선보인다. ‘초발수 3단 우산’은 빗물이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는 ‘초발수 코팅’ 원단을 사용해 일반 원단보다 건조가 빠르고 접을 수 있는 3단 우산으로 휴대성이 좋다. ‘암악 5단 우양산’과 ‘경량 골프 우산’은 UV차단 기능이 있는 안감 코팅으로 비가 오는 날에는 우산으로 쓸 수 있고 햇빛이 강한 날에는 양산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판초 레인코트’와 빛 반사 테이프로 안전함을 더한 ‘기능성 레인코트’를 기획했고 ‘어린이 레인코트’는 모자를 포함한 기장이 125cm 정도로 아이들에게 적당한 사이즈고 비비드한 색감이 눈에 띈다. 집안의 습도를 조절해 불쾌 지수를 낮춰줄 수 있는 ‘스탠드형 제습제’는 세워 놓을 수 있는 형태로 집안 곳곳에 비치해 제습 효과를 도울 수 있고 사용 후 물만 비운 뒤 파우치는 간단히 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옷장용 습기 제거제’는 옷걸이 형태로 디자인됐다.
 


◆ 롯데마트, 캐나다산 돼지고기 할인으로 물가안정 동참


서울 잠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 고객이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고르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제공]
서울 잠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 고객이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고르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할당관세 0% 적용 품목인 캐나다산 삼겹살 할인행사로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6월 3주차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은 전년 대비 17.7% 상승했다. 이에 정부는 돼지고기 가격 안정을 위해 수입 신고되는 냉장, 냉동 삼겹살 및 냉장 기타육에 대해 할당관세를 적용키로 했고 오는 7월 1일부터 0% 할당관세가 적용된다. 할당관세는 특정 물품의 수입을 원활하게 하거나 억제하고자 할 때 일정 할당 물량을 기준으로 부과하는 관세로 최근 물가상승에 따라 수입 물량 확대와 물가 안정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캐나다산 냉장 삼겹/목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롯데마트는 ‘캐나다산 냉장 삼겹/목심(100g)’을 정상 판매가 대비 20% 할인하여 선보이며 7월 6일 행사 종료 후에도 정상 가격 대비 1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축산팀은 캐나다 산지와 직접 계약하여 사전 물량을 확보했으며 고기를 항공으로 직송하여 신선한 상품을 공급받았다. 
 


◆ 세븐일레븐, 호주 와인 총출동! ‘쉬라즈 와인 몰아 마시기’ 기획전


호주 쉬라즈 와인 몰아 마시기 기획전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호주 쉬라즈 와인 몰아 마시기 기획전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이 6월 미국와인전에 이어 7월 MD추천와인으로 쉬라즈 명가 호주 특집 ‘호주 쉬라즈 와인 몰아 마시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28일 세븐일레븐 와인스튜디오에서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와 줄리 퀸 주한호주대사관 무역투자대표부 대표가 참석하는 홍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다렌버그 데드암 쉬라즈 ▲더 슬라우치 쉬라즈 ▲더 래키 쉬라즈 ▲헤드라인 쉬라즈 ▲랑메일 밸리 플로우 쉬라즈 등 5종이다.

호주 유명 와인산지의 프리미엄 와인부터 희소성 있는 부티크 와이너리의 가성비 와인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다렌버그 데드암 쉬라즈’는 호주 대표 와이너리인 ‘다렌버그’의 시그니처 와인이다. 파격적인 블랜딩을 통해 독특한 풍미를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다. ‘더 슬라우치 쉬라즈’와 ‘더 래키 쉬라즈’는 과일향과 오크향이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그리고 ‘헤드라인 쉬라즈’는 호주 유명 와인 브랜드 ‘투핸즈’의 와인 메이커가 독립해 만든 와인이며 현지 스테디 셀러 와인이다.
 


◆ 청호나이스, 부산커피쇼 참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와 모델 임영웅 [사진= 청호나이스 제공]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와 모델 임영웅 [사진= 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가 오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제12회 부산커피쇼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시리즈 총 4종의 제품과 6월 출시 신제품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를 선보인다. '에스프레카페'는 캡슐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담고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작년 동기간 대비 판매가 3배이상 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전시회 기간 중 에스프레카페 시음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현장 계약 고객에게는 렌탈료 할인 및 커피캡슐 추가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전시회 기간 중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를 비롯한 에스프레카페 전용커피 7종도 함께 소개하며 청호나이스 계열사인 마이크로필터도 이번 부산커피쇼에서 상업용 정수필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 홈플러스, 2022 상반기 유통키워드 ‘리턴’ 선정


2022 상반기 유통키워드 '리턴' 선정 이미지 [사진= 홈플러스 제공]
2022 상반기 유통키워드 '리턴' 선정 이미지 [사진=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올 상반기 유통 키워드를 ‘리턴’으로 선정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을 반영해 대대적 할인 행사를 통한 ‘물가안정(REduction)’, 고객 유입을 위한 ‘테넌트(Tenant) 강화’, 점포 리뉴얼을 통한 ‘오프라인 경쟁력 업그레이드(Upgrade)’에 집중했다. 또한 ‘발 빠른 이슈 대응(Response)’을 통한 대비책 마련,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틈새시장 공략(Niche)‘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다는 의미를 담았다.

홈플러스는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1년 내내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테넌트 전략 강화를 위해 체험형 공간 조성에도 힘썼다. 스마트팜 카페, 공유오피스, 풋살파크, 키즈 수영장, 신차 쇼룸, 더 스토리지 등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홈플러스는 리뉴얼 점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오픈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물가안정의 첨병 역할을 자처하며 발 빠른 대처를 보이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