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27일 KT&G는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을 선발하기 위해 ‘상상프렌즈 15기’를 모집하고, 까스텔바작은 골프 편집숍 ‘DWF’를 전격 론칭하며,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지컷은 비비드 도넛과 이색 협업 컬렉션을 출시하며, 원스토어는 5월 우수베타게임에 ‘루벤의 대모험’을 선정했다. 쌤소나이트는 실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스템’ 캐리어를 출시하며, 이랜드파크는 이랜드넥스트와 협업하여 ‘아트 호캉스’를 컨셉으로 한 상품을 출시한다.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5기' 모집 포스터 [사진= KT&G 제공]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5기' 모집 포스터 [사진= KT&G 제공]

◆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상상프렌즈 15기’모집

KT&G가 ‘상상프렌즈 15기’를 모집한다. 모집은 8월 6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전국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192명은 오는 9월부터 4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5기’로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에 적합한 문화·예술·봉사 등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프로그램 홍보에 필요한 SNS콘텐츠와 홍보영상도 제작한다.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역에서의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T&G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다. 전국 13개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 ‘페스티벌’, ‘지역특화 프로그램’들과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스쿨’, ‘집·현·전’ 등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까스텔바작 골프 편집숍 ‘DWF’ 매장 전경 [사진= 까스텔바작 제공]
까스텔바작 골프 편집숍 ‘DWF’ 매장 전경 [사진= 까스텔바작 제공]

◆ 까스텔바작, 골프 편집숍 ‘DWF’ 전격 론칭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다양한 골프의류 및 골프 용품을 한데 모은 편집숍 ‘DWF’를 론칭한다. 첫 스타트를 끊은 편집숍 DWF 1호점은 대구 봉무점이며 7월 중 서울 도곡동에 2호점도 오픈 될 예정이다. 이번 편집숍은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까스텔바작은 DWF에 자사 브랜드를 비롯해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블랙클로버’와 동양적 디자인이 특징인 ‘댄스 위드 드래곤’을 전면에 내세웠다. 향후 DWF에 샤프트, 퍼터, 웨지 등도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보이고 골프 품목들도 점차 늘려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포부다.

블랙클로버는 필드 위에서는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도 편하게 활용하기 좋은 골프의류 및 용품을 선보인다. 블랙클로버를 상징하는 클로버 모양의 엠블럼 자체가 트렌디함을 자랑한다. 댄스 위드 드래곤은 화려하고 감각적인 패턴과 색감이 특징인 브랜드다. 동양적인 소재를 차용한 디자인으로 개성 넘치는 나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고기능성 소재를 이용해 스포츠웨어라는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면서도 필드 위에서 세련됨을 한껏 뽐낼 수 있다.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와 초록뱀미디어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와 초록뱀미디어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초록뱀미디어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의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엔터테이너 활동 홍보를 위한 캠페인 사업 등을 공동으로 협의했다. 계약 체결에 따라 ‘루시’는 향후 초록뱀미디어 아티스트로 광고, 드라마, 방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간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에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지난달 뷰티 예능 공동 제작에 이어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가상모델 ‘루시’를 초록뱀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최근 기술 적용으로 실제 사람 같은 목소리까지 보유하게 되어 ‘루시’가 케이블TV ‘케이스타’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가 방영될 예정이다.

 

지컷이 도넛 브랜드 비비드와 여름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널 제공]
지컷이 도넛 브랜드 비비드와 여름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널 제공]

◆ 지컷, 비비드 도넛과 이색 협업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여성복 지컷이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최근 가장 핫한 디저트로 떠오른 도넛과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도넛 특유의 알록달록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을 의류에 접목시켜 유행에 민감한 Z세대를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비비드는 크루아상과 도넛을 결합한 ‘크로넛’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도넛 브랜드다. 바삭한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은 물론 강렬한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 받고 있다.

지컷은 비비드의 시그니처 색상인 퍼플과 오렌지 컬러를 적용한 여름용 의류 6종을 선보인다. 서커스 콘셉트의 그래픽과 크레용으로 흘려 쓴 듯한 레터링은 지컷 특유의 여성스럽고 자연스러운 감성과 만나 여름 시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룩을 완성했다. 주력 제품인 이모지 프린트 티셔츠는 서커스 삐에로를 연상시키는 유쾌한 그래픽이 특징으로 화이트, 오렌지, 네이비 등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인다. 신축성 있는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청바지나 반바지에 코디하면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원스토어 5월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된 ‘루벤의 대모험’ 엠피게임즈 관계자들 [사진= 원스토어 제공]
원스토어 5월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된 ‘루벤의 대모험’ 엠피게임즈 관계자들 [사진= 원스토어 제공]

◆ 원스토어, 5월 우수베타게임에 ‘루벤의 대모험’ 선정

앱마켓 원스토어㈜가 5월 우수베타게임에 (주)엠피게임즈의 ‘루벤의 대모험’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루벤의 대모험은 플레이어가 주인공 루벤이 되어 게임 속 세상을 여행하며 쾌속 성장하는 묘미와 모험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뉴트로 감성 방치형 RPG 게임이다. 엠피게임즈는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앞서 개발한 ‘가디언 스피릿 TD’ 역시 귀여운 그림체와 친숙한 게임 스타일을 특징으로 상업성과 대중성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될 경우 네이버 클라우드 또는 SK C&C의 클라우드 Z에 적용하기 위해 발생하는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함께 게임 출시 당월과 익월까지 발생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모두 무상 지원받게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서 확인 가능하다.

 

쌤소나이트, 여행에 스타일을 더하는 스템 캐리어 출시 [사진= 쌤소나이트 제공]
쌤소나이트, 여행에 스타일을 더하는 스템 캐리어 출시 [사진= 쌤소나이트 제공]

◆ 쌤소나이트, 여행에 스타일을 더하는 ‘스템’ 캐리어 출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가 여행의 스타일 지수를 높여줄 ‘스템’ 하드캐리어를 출시한다. 오래 기다렸던 해외여행을 떠나는 얼리 바캉스족들을 겨냥한 ‘스템’은 쌤소나이트 Flat-MaxT 20:80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한 넓은 수납 공간이 특징으로 높이가 높은 모자나 부피가 큰 옷, 다양한 종류의 신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김없이 넣을 수 있다. 특히 공간을 다양하게 분리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더를 부착해 항목별로 짐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또한 기능성만큼 뛰어난 디자인도 ‘스템’의 강점이다. 독특한 실루엣의 감각적인 트렁크형 디자인으로 쌤소나이트 로고가 새겨진 메탈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 내부에는 쌤소나이트가 개발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물병으로 만든 ‘리사이클렉스’ 소재 기술을 적용했다. 이 안감은 혁신적이면서도 일반 폴리에스터와 동일한 수준의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쌤소나이트의 신제품 ‘스템’은 26인치 크기의 블랙과 아이보리,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제품 구입 시 캐리어 전용 커버를 함께 증정한다.

 

나광호 작가 밀레 [사진= 이랜드 제공]
나광호 작가 밀레 [사진= 이랜드 제공]

◆ 이랜드파크 X 이랜드넥스트 협업 상품 출시 ‘아트 호캉스’

이랜드파크와 이랜드넥스트는 최근 협업을 통해 가족 여행객과 MZ세대 등 젊은 층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이랜드파크는 이랜드넥스트와 함께 지난 5월 25일부터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트 호캉스’ 콘셉트의 객실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출시한 지 한 달도 안 돼 나광호 작가의 작품 밀레 ‘완판’에 이어 현재까지 총 600객실이 판매됐다. 홈페이지 방문 고객과 예약문의도 평소보다 2배로 급증하고 있다.

아울러 이랜드파크는 최근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은 ‘호캉스(호텔+바캉스)’와 ‘미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아트 호캉스’ 콘셉트의 ‘서머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수)까지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이랜드넥스트가 운영하는 아트 분할 소유 플랫폼인 윌윌과 손잡고 선보이는 패키지로 ‘호캉스’에 작가의 작품을 감상 및 소유할 수 있는 기회까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한정판 아트 스페셜 혜택은 총 3가지로 △나광호, 수에나 작가의 분할 소유권 △아티스트 굿즈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입장권(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