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면세점 위크’를 개최해 명품 선글라스, 명품 여름 샌들 등을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CJ올리브영은 6월 1일부터 25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주요 쿨링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129% 증가했다고 밝혔다. 티몬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들을 모아 최대 40%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은 26일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달콤한 과일인 샤인머스캣과 그린황도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 다음 달 3일까지 ‘면세점 위크’ 행사 진행 [사진=롯데온 제공]
롯데온과 롯데면세점, 다음 달 3일까지 ‘면세점 위크’ 행사 진행 [사진=롯데온 제공]

◆ 롯데온과 롯데면세점, 다음 달 3일까지 ‘면세점 위크’ 행사 진행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면세점 위크’를 개최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명품 선글라스, 명품 여름 샌들 등을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달 처음 진행했던 면세점 위크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난 달 명품 매출은 전년대비 3배 신장했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면세점 위크’ 행사를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면세 재고 명품을 롯데온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지난 달 행사에서 매진을 기록했던 명품 선글라스와 여름 샌들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 휴가철이 임박한 점을 고려해 물량도 지난 달보다 20%가량 늘려 약 50여 개 브랜드의 1500여 종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사전에 통관 절차를 미리 진행해 주문 후 3일 이내 출고가 가능한 빠른 배송 상품과 함께 주문 후에 통관을 거쳐 출고하는 예약 배송 상품으로 나뉜다. 예약 배송 상품은 이미 국내에서 통관을 기다리는 상품이어서 일반 해외 직구와 달리 결품의 우려가 적다. 더불어 빠른 배송과 예약 배송 상품 모두 통관 절차는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진행하기 때문에 구매 고객이 별도의 신고 과정 없이 상품 구매 및 수령이 가능하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브링그린 티트리시카 쿨링 선스틱, 넘버즈인 4번 SOS 응급진정 얼음장팩,식물나라 씨솔트 쿨링 스크럽 바디워시, 셀퓨전씨 포스트 알파 쿨링 패드 [사진=CJ올리브영 제공]

◆ 장마-이른 폭염에… CJ올리브영, 무더위 식혀줄 ‘쿨링 화장품’ 불티

CJ올리브영이 6월 1일부터 25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쿨링 마스크팩과 패드, 선케어 등 주요 쿨링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129%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된 가운데, 장마로 습도 높은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화장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인 상품이 ‘쿨링 선스틱’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에 쿨링 효과를 더한 ‘쿨링 선스틱’은 올해 골프 등 야외 활동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10배가량 급증했다. △브링그린 티트리시카 쿨링 선스틱은 이 기간 주요 크림 타입 선케어 상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선케어 전체 인기 상품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마스크팩’와 ‘쿨링 패드’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넘버즈인 4번 SOS 응급진정 얼음장팩 △셀퓨전씨 포스트 알파 쿨링 패드 등 피부에 붙여서 열감을 즉각적으로 내려주는 마스크팩이 반짝 주목받는 추세다. 상쾌한 샤워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쿨링 기능이 있는 바디스크럽 매출도 느는 추세다. 멘톨 성분을 함유해 시원한 쿨링감을 주면서 각질을 제거해주는 △식물나라 씨솔트 쿨링 스크럽 바디워시는 출시 약 한 달 만에 이 기간 바디 세정류 전체 인기 상품 3위에 올랐다. 두피에 뿌려 상쾌함을 주는 두피 쿨링 스프레이, 다리와 발 등에 붙여 시원한 마사지 효과를 주는 쿨링 시트 등도 사용이 간편하고 휴대가 용이해 여름철 소소한 힐링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티몬,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최대 40% 쇼핑 혜택 제공[이미지=티몬 제공]
티몬,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최대 40% 쇼핑 혜택 제공[이미지=티몬 제공]

◆ 티몬,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최대 40% 쇼핑 혜택 제공

티몬이 오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4일간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들을 모아 최대 40%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2022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상품 중 ‘구매자 수’ 부문에서는 총 38,459명이 구매한 생수 번들 ▲스파클 2L×12 PET 상품이 차지했다. ‘구매 수량’ 부문에서는 총 23,059개가 판매된 가정간편식(HMR) ▲홍대쭈꾸미 약간 매운맛 300g 1팩, ‘판매액’에서는 총 823,244,700원을 달성한 홈카페 상품 ▲일리캡슐커피 6팩세트 108캡슐이 꼽혔다. 전반적으로 식품 카테고리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는데, 먹거리 취향은 물론 다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식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티몬의 행보와 맞닿은 것으로 보인다.

카테고리별 상품의 경우 ‘식품’에서는 ▲아리울떡공방 굳지 않는 쑥 앙금절편 1kg 상품이 총 26,216개가 판매되며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가전’은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210W 상품 (총 2418개 판매)이, 패션에서는 ▲14K 타이니 아몬드 체인 반지 (총 2604개 판매), 리빙에서는 ▲냉장고 문짝 깔끔보관 인터락 500ml 3P (총 20,944개 판매)가 순위에 올라 베스트어워즈에 올랐다. ‘베스트 인기 검색어’ 1위는 단연 대표 프로모션인 ‘10분어택’이였다. 행사 기간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 추가로 중복 적용되는 ▲카카오페이 결제 10% 즉시 할인, ▲15% 적립금(최대 3천원) 페이백 이벤트까지 더해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6일(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샤인머스캣(평균 당도 16Brix 이상)과 그린황도(평균 당도 13Brix 이상)를 선보였다.[사진=농협 하나로마트 제공]
26일(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샤인머스캣(평균 당도 16Brix 이상)과 그린황도(평균 당도 13Brix 이상)를 선보였다.[사진=농협 하나로마트 제공]

◆ 농협 하나로마트, 고당도 여름 과일인 샤인머스캣, 그린황도 판매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26일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달콤한 과일인 샤인머스캣과 그린황도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와 장바구니 물가 상승시기에 고객들을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달콤한 과일인 샤인머스캣과 그린황도를 판매한다.

샤인머스캣은 평균 16브릭스가 넘는 높은 당도와 함께 아삭한 식감과 낮은 산도로 인기가 높은 여름 과일이다. 또한, 비타민C, K, B6가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과일이다. 그린황도는 평균 13브릭스로 복숭아 중에서는 당도가 높은 편에 속하며, 6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만 맛볼 수 있는 이른바 ‘한정판 과일’이다. 또한, 단백질·아미노산·유기산·비타민 등을 함유하여 여름철 건강유지의 필수품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