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21일 롯데면세점은 건강관리 앱 ‘헬피’와 MOU를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롯데홈쇼핑은 모피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최대 70% 할인 혜택의 ‘블루 세일’을 진행하며, HDC아이파크몰은 김대수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랜드의 여성 SPA 브랜드인 미쏘는 대표 상품인 핏업팬츠가 누적 판매량 8만장을 돌파했고, 홈플러스의 델리는 매출이 최대 84%가 증가했으며, 테니스 명가 휠라는 ‘테니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롯데면세점이 건강관리 앱 ‘헬피’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건강관리 앱 ‘헬피’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제공]

◆ 롯데면세점, 건강관리 앱 ‘헬피’와 MOU ...프로모션 진행

롯데면세점이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헬피’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는다. 지난 20일 오후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창영 롯데면세점 글로벌본부장과 한국에자이 이대로 전무이사가 양사를 대표하여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롯데면세점은 헬피와 상호 협력하여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헬피는 복약관리부터 혈당, 혈압 수치 기록을 통해 자가 건강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앱으로 약 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LDF BUY와 헬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방침이다. 롯데면세점은 헬피 회원에게 LDF BUY에서 6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월 1회 제공한다. 또한 해당 할인 쿠폰으로 구매한 헬피 회원 중 추첨을 통해 LDF BUY 베스트 상품인 마누카 꿀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이 모피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모피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모피 특집 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자체 브랜드 ‘LBL’의 블랙그라마를 비롯해 세이블, 로로피아나 등 최상급 소재의 모피 코트를 집중 편성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모피 구매의 적기인 여름을 맞아 소재를 다양화해 선보인다.  원피 가격 상승에 따라 올해 초부터 최고급 유럽산 원피와 세계 유명 브랜드 모피를 미리 선점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달 23일 오후 10시 45분부터 역시즌 기획으로 ‘LBL’의 22년 F/W시즌 신상품을 비롯해 최상급 모피를 집중 편성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만 특별하게 선보이는 ‘세이블 코트’는 홈쇼핑 업계 최초로 판매하는 1천만 원대 모피다. 한정적인 원피 수급으로 희소성이 높아 최상위 모피로 불리운다. 이탈리아 최고급 모피 브랜드 ‘로마냐 퍼’의 직수입 상품으로 당일 방송에서는 소량으로 한정 판매한다. 또한 ‘LBL’의 22년 FW시즌 신상 모피들도 집중 편성한다. 매년 밍크 구매 고객의 절반 가량이 블랙 색상을 선호하는 것을 반영해 최상급의 검정색 밍크를 일컫는 ‘블랙그라마 밍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루 세일’ 포스터 [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블루 세일’ 포스터 [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 최대 70% 할인 ‘블루 세일’ 진행

신라면세점이 여름 정기세일인 ‘블루 세일’을 시작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로즈몽’, ‘페라가모’, ‘오리스’, ‘스와로브스키’, ‘스톤헨지’ 등의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를 최대 45% 할인하며, ‘프레쉬’, ‘크리니크’, ‘맥’, ‘닥터지’ 등의 화장품 브랜드도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제주점에서는 ‘롱샴', '발리', '겐조', '코치' 등의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블루세일 기간에 S리워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S리워즈 181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또한 서울점에서는 지하 1층 트렌드 온 매장 방문 시 고객에게 추가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오투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매장에 비치된 큐알코드를 스캔후 시크릿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HDC아이파크몰 김대수 신임 대표이사 [사진= HDC아이파크몰 제공]
HDC아이파크몰 김대수 신임 대표이사 [사진= HDC아이파크몰 제공]

◆ HDC아이파크몰, 김대수 신임 대표이사 선임

HDC아이파크몰이 신임 대표이사로 김대수 사장을 선임했다. 김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 시작일은 오는 7월 1일부터다. 김대수 신임 대표는 1990년 롯데백화점 상품 본부로 입사해 지난 30여 년간 유통업계에서 역량을 쌓아 왔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본부장과 수도권 1지역본부장을 지냈으며 상품운영, MD, 마케팅 등의 분야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쌓은 유통 전문가다.

롯데백화점 재직시절 롯데그룹 유통사를 총괄하는 유통 BU의 마케팅 총괄을 맡아 패션을 테마로 한 마라톤 ‘롯데 스타일런’ 개최, 석촌호수에 인기 캐릭터인 ‘카우스’를 띄우는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 프로젝트 진행 등 대형 이슈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대표는 고척동에 오픈 예정인 아이파크몰 2호점 더 그로우의 성공적인 오픈을 위해 30년간 쌓은 유통 상업시설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모두 쏟아 넣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랜드 미쏘 핏업팬츠 [사진= 이랜드 제공]
이랜드 미쏘 핏업팬츠 [사진= 이랜드 제공]

◆ 이랜드 미쏘, 핏업팬츠 누적 판매량 8만장 돌파

이랜드월드의 여성 SPA 브랜드 미쏘의 대표상품 ‘핏업팬츠’가 누적 8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브랜드의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랜드 미쏘의 핏업팬츠는 내 키와 체형에 딱 맞게 ‘나만의 핏(Fit)을 업해준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해 출시됐다. 한국 여성에게 가장 잘 맞는 체형별 핏과 길이감을 구현한 미쏘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160cm와 165cm 두 가지 버전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와이드핏과 부츠컷, 일자컷까지 다양한 핏으로 출시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코디할 수 있으며 올해 데님 라인까지 추가하면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핏업팬츠는 출시한지 1년만에 누적 8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미쏘의 핵심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올 여름 신상품 라인에는 라이트카키, 다크블루 등 고급스럽고 시원한 소재를 더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신규컬러까지 추가해 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쏘의 신상품은 미쏘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델들이 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다양한 델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홈플러스 제공]
모델들이 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다양한 델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 델리, 간편식 매출 최대 84% 증가

MZ세대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는 홈플러스는 이러한 흐름에 착안해 ‘델리’ 상품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취향대로 골라 즐길 수 있는 델리 코너 ‘푸드 투 고’를 전격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선호도가 높은 샐러드, 샌드위치, 초밥 등의 상품 구색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델리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각종 치즈를 듬뿍 올린 치즈 다이닝 신상품 5종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쏙 뺀 ‘치즈 바비큐 치킨’, 구운 옥수수에 버터갈릭시즈닝과 치즈소스를 뿌린 ‘버터갈릭 치즈옥수수’와 감자샐러드에 치즈소스, 도톰하게 빚은 패티 속에 치즈가 있는 ‘치즈 함박스테이크’, 리코타치즈와 적포도, 청포도가 어우러진 ‘지금한끼 리코타 포도 샐러드’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테니스 팝업스토어 [사진= 휠라 제공]
테니스 팝업스토어 [사진= 휠라 제공]

◆ 테니스 명가 휠라, ‘테니스 팝업스토어’ 오픈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20일 인천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인천점 4층에 휠라 테니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오는 7월 3일까지 2주간 테니스를 콘셉트로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재 휠라가 전개 중인 테니스 의류, 슈즈, 액세서리를 총망라해 선보인다. 휠라는 이번 롯데 인천점을 시작으로 테니스 팝업스토어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팝업스토어에는 휠라 고유 테니스웨어인 '화이트라인'을 비롯해 테니스화 스피드 서브 T9, 스트로크2 T3 등 브랜드를 상징하는 테니스 키 아이템을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대표 제품인 화이트라인 테니스웨어는 테니스 퍼포먼스를 위한 액티브 온, 운동 전후 또는 일상에서 테니스 감각으로 즐기기 좋은 액티브 오프 두 가지 라인으로 테니스 트렌드를 목적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세분화했다. 특히 액티브 오프 라인에서는 테니스 모티브를 디자인에 반영한 그래픽 티셔츠인 러브 테니스 컬렉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팝업에서 컬렉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