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17일 NS홈쇼핑은 (주)오픈스카이바이오와 지역농협과 업무 협약을 진행하며, 롯데마트는 ‘쓰복만’ 성우 김보민과 함께 매장방송을 개편한다. 신라면세점은 동남아 여행사 대표단의 연이은 방문으로 관광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청호나이스는 임영웅 모델의 얼음정수기 광고캠페인을 진행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에 출전한다. 

 

NS홈쇼핑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위해 기능성 표시 제품 개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위해 기능성 표시 제품 개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주)오픈스카이바이오, 지역농협과 업무 협약 진행

NS홈쇼핑이 16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청운농협 본점에서 청운농업협동조합, (주)오픈스카이바이오와 ‘지역농협, 중소기업, 대기업간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상품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 적용을 위해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포함한 △상품 레시피를 QA1팀이 개발하여 중소기업 협력사에 제공하고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기능성 검증을 실시하며 △상품의 판매유통을 진행하게 된다.

중소기업 협력사인 ‘㈜오픈스카이바이오’는 NS홈쇼핑에서 제공한 상품 레시피로 신상품 ‘여주두두’를 제조 및 판매하며 ‘청운농업협동조합’은 상품 주원료인 지역 대표 농산물 서리태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약속했다. NS홈쇼핑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한 상품개발협력으로 중소기업 협력사는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역 농가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급처를 확보해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롯데마트 매장방송 DJ 성우 김보민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매장방송 DJ 성우 김보민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 ‘쓰복만’ 성우 김보민과 함께 매장방송 개편

롯데마트는 오는 16일부터 매장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접하게 되는 매장 방송을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개편하여 송출한다. 개별적으로 송출되던 입점 업체들의 광고 음원, 브랜드송, 행사상품 소개 멘트 등을 전문 DJ와 협업하여 하나의 라디오 프로그램처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구성한 것이다. 다른 유통업계와는 차별화된 재미있는 매장 방송으로 고객들의 귀를 사로잡고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가고 싶은 매장’, ‘머물고 싶은 매장’이 되기 위한 시도의 일환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인 DJ는 ‘부부의 세계’, ‘스카이 캐슬’, ‘서울 사투리’ 등 여러 성대모사 컨텐츠를 통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성우 김보민’이 맡았다 김보민은 2017년 EBS 공채 25기 성우로 데뷔했으며 현재 유튜버 ‘쓰복만’이라는 이름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롯데마트는 김보민 성우의 다채로운 목소리와 탁월한 연기력을 통해 매주 새로운 내용의 매장 방송 컨텐츠를 녹음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 동남아 여행사 대표단 연이은 방문으로 관광재개 기대감 높여

신라면세점에 한국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한국으로의 송객에 핵심 역할을 하는 동남아 여행사 대표단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어 본격 관광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16일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이 단독으로 방문했다고 밝혔다. 제주국제공항에 싱가포르 국적 스쿠트항공이 정기 직항노선 운항을 지난 15일 시작하면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여행객과 현지 여행사 대표단의 방한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에 신라면세점에 방문한 관광객은 일반 관광객이 아니라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으로 한국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현지 관광객을 한국에 송객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크다. 신라면세점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은 현지 여행사 신 청 투어즈, 에이비에이션과 클룩 등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마케팅 담당자들과 말레이시아 언론사 걸스타일 말레이시아 기자 등 총 15명으로 1시간여 동안 신라면세점 제주점을 둘러봤다.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광고 스틸컷 [사진= 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광고 스틸컷 [사진= 청호나이스 제공]

◆ 청호나이스, 임영웅 모델 얼음정수기 신규 광고캠페인 진행

청호나이스가 임영웅을 모델로 한 얼음정수기 신규광고 캠페인을 18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광고는 얼음정수기를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대표기업 이미지를 '얼음, 나이스'라는 단어가 반복되는 경쾌한 CM송과 수많은 얼음이 쏟아지는 시각적 효과로 표현해 냈다. 특히 청호나이스 전속모델로 3년차 활동중인 임영웅이 무더위를 느끼다 시원한 얼음을 통해 그 무더위를 날리는 모습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담아냈다.

청호나이스는 2003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얼음정수기 원조 기업으로 앞선 기술력과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전세계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왔다. 올해도 신규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사 얼음정수기 장점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청호나이스의 신규광고는 TV, 온라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사진= 코웨이 제공]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사진= 코웨이 제공]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출전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에 참가한다. 지난 5월 창단 이후 코웨이 소속으로 출전하는 첫 정규 리그이다. 2015년 출범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는 KWBL휠체어농구리그는 아시아 지역의 유일한 휠체어농구 정규 리그로 코웨이를 비롯한 국내 6개 휠체어농구단이 참가했다.

특히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정규 시즌을 앞두고 국가대표 출신 김호용 선수, 신인 황현환 선수 등 2명의 선수를 새로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코웨이 휠체어 농구단은 올해 정규 리그에서 신규 영입 선수와 휠체어농구리그 최고의 3점 슈터로 통하는 오동석 선수를 비롯해 국가대표 출신 센터 양동길 선수, 곽준성, 김태옥, 임동주 선수 등 주전 선수를 중심으로 신생 구단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코웨이와 제주 삼다수의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개막 경기는 17일 오후 2시 15분부터 KBS1및 한국휠체어농구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