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카드 및 신한은행·카드 등 4개사..경품 이벤트도

27일 서울 종로구 소재 정부서울청사 본관 12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신한은행 전필환 부행장,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 행정안전부 한창섭 차관,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27일 서울 종로구 소재 정부서울청사 본관 12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신한은행 전필환 부행장,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 행정안전부 한창섭 차관,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정재혁 기자] 앞으로 챗봇 행정정보 안내 서비스인 국민비서 ‘구삐’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은행, 카드사 등 금융기관의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4개 금융사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민비서 ‘구삐’는 각종 생활형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등 3개 앱에서 건강검진, 전기요금, 운전면허 갱신 등 23종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 수는 1466만명이다.

지난해 백신접종 예약 안내 및 국민지원금 안내 등을 통해 대표적인 행정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7일부터는 네이버 등 기존 3개 앱 외에 4개 금융기관 앱을 통해서도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행안부와 4개 금융사는 국민비서 서비스의 이용 활성화와 공공 서비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신한은행과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는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연다.

먼저 신한은행은 알림을 신청한 고객 선착순 20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고객이 신한 쏠(SOL)에서 국민비서 알림을 신청한 즉시 랜덤으로 ▲100만포인트(2명) ▲10만포인트(10명) ▲5만포인트(88명) ▲1만포인트(900명) ▲5000포인트(4만 9000명) ▲1000포인트(15만명)를 지급한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에서 국민비서 알림 3가지 이상 신청하고 스타뱅킹 푸시 알림 및 마케팅 활용 동의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내달 30일까지 ‘KB Pay(페이)’의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인트리 5만점(9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교환권(99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교환권(999명) ▲5대 편의점 1000원 모바일 상품권(9999명) 등을 제공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