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27일 CJ제일제당이 MZ세대 사로잡는 ‘라밥세트’를 출시하며, 칠성사이다는 벤자민무어와 협업하여 다채로운 굿즈를 출시한다.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를 진행했으며, 남양유업은 시원한 물에도 잘 녹는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 매일유업은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출시하며, 삼양식품은 미국 시장을 타겟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샘표는 밀가루 0%의 ‘현미쌀소면’을 출시했고, 호가든은 안테나와 함께한 ‘감각을 깨우는 휴식’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SPC그룹의 ‘커피앳웍스’는 프리미엄 라인의 엔지니어드 커피시리즈를 출시한다.

 

제일제당이 새롭게 출시한 라밥세트 이미지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제일제당이 새롭게 출시한 라밥세트 이미지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MZ세대 사로잡는 ‘라밥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농심 신라면을 함께 담은 ‘라밥세트’를 출시한다. ‘라밥세트’는 햇반 작은공기와 농심 신라면 큰사발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약 한 달간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햇반과 신라면의 조합은 MZ세대에게 일명 ‘소울푸드’로 불릴 만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편의점에서 국물라면 구매 시 즉석밥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라밥세트’를 선보였다. 온라인에서는 '라면볶음밥', '라면리조또' 등 라면과 밥을 함께 즐기는 이색 레시피 콘텐츠도 활발하게 업로드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벤자민 무어의 협업 포스터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와 벤자민 무어의 협업 포스터 [사진= 롯데칠성음료]

◆ 칠성사이다X벤자민무어 협업 굿즈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가 글로벌 페인트 브랜드 ‘벤자민무어’와 협업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Paint Chil, Chil your place”, 칠성사이다(chil)와 함께 자신만의 공간을 페인트로 칠해보자는 콘셉트로 벤자민무어의 다채로운 색상으로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굿즈를 선보이고, 이를 팝업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굿즈는 칠성사이다 150mL 미니병, 오프너, 핀 뱃지, 유리잔, 키링, 다용도 캔 세트 등으로 팝업스토어에서 27일부터 판매되며, ‘칠성몰’, ‘무신사’, ‘29cm’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는 6월 7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70주년 미니병 굿즈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콘셉트의 한정판 미니병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있는 만큼 이번 에디션은 특히 다채로운 컬러로 디자인되어 더욱 소장 욕구를 자극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 활동 이미지 [사진= bhc치킨 제공]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 활동 이미지 [사진= bhc치킨 제공]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 진행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를 펼쳤다. 이번 활동은 국내 최초 생태공원인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생태 보호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여의샛강생태체험관에서 진행하는 디지털샛강지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체험관에서 받은 태블릿을 이용해 생태공원 동식물, 시설물 등을 사진 촬영했다. 이후 공원 일대를 다시 돌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했다. 봉사단이 축적한 데이터는 향후 기관을 통해 방문자를 대상으로 생태공원 정보 제공 및 생태 보호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용도로 활용된다.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미지 [사진= 남양유업 제공]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미지 [사진= 남양유업 제공]

◆ 남양유업, 시원한 여름을 위한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 출시

남양유업이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해 신제품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루카스나인은 4종의 아메리카노 제품과 12종의 라떼 제품으로 구성된 2012년에 출시한 남양유업의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로 커피 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전문점 커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관능에 집중한 브랜드이다.

새롭게 선보인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고온 고압으로 내리는 보통의 에스프레스 제품과는 달리 9기압으로 20분간 천천히 내린 남양유업의 특별한 레시피 ‘슬로프레소’ 공법을 통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저수율 추출 공법을 통해 끝 맛까지 텁텁하지 않고 산미가 잘 조화된 것이 특징인 가운데 균형 잡힌 산미와 적절한 쓴맛의 조화를 극대화 시킨 아이스 아메리카노 제품이다.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 2종 [사진=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 2종 [사진= 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출시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려 발효를 일으키는 유익균 스코비를 첨가해 만드는 발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탄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되어 마실 때 청량감이 들고 소화 작용과 위장 건강을 돕는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표시식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을 4g 함유하고 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으로 출시된다. 오리지널은 리프레시를 돕는 탄산에 레몬머틀과 제주산 유기농 녹차와 다즐링 홍차를 블렌딩해 깔끔한 발효 풍미가 특징이고 베리리치는 7가지 베리와 리치과즙을 더해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이미지 [사진= 삼양식품 제공]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이미지 [사진= 삼양식품 제공]

◆ 삼양식품, 미국 시장 타겟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이 미국 현지 시장을 타겟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의 이번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타겟으로 했다. 또한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샘표, 밀가루 0% ‘현미쌀소면’ 출시 [사진= 샘표 제공]
샘표, 밀가루 0% ‘현미쌀소면’ 출시 [사진= 샘표 제공]

◆ 샘표, 밀가루 0% ‘현미쌀소면’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맛과 건강 둘 다 잡은 ‘샘표 현미쌀소면’을 출시했다. 밀가루를 넣지 않고 만든 ‘샘표 쌀소면’이 2012년 출시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면요리를 더 건강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쌀소면 라인업을 확대했다.

‘샘표 현미쌀소면’은 기존 ‘샘표 쌀소면’을 즐기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건강함과 구수함을 더한 제품이다.이번 신제품은 밀가루와 별도의 첨가물 없이 만든 제품으로 손으로 치대고 홍두깨로 미는 옛 제면 방식에서 착안한 진공 숙성 반죽법을 적용해 국수 가락이 뚝뚝 끊어지지 않고 쫄깃하다. 일반 밀소면 두께로 가늘게 만들어 육수가 잘 스며들고 양념과 잘 어우러져 다양한 면요리를 글루텐 프리로 건강하게 즐기기 좋다.

 

호가든, 안테나와 함께한 ‘감각을 깨우는 휴식’ 캠페인 영상 공개 [사진= 호가든 제공]
호가든, 안테나와 함께한 ‘감각을 깨우는 휴식’ 캠페인 영상 공개 [사진= 호가든 제공]

◆ 호가든, 안테나와 함께한 ‘감각을 깨우는 휴식’ 캠페인 영상 공개

호가든이 안테나와 함께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감각을 깨우는 휴식’ 캠페인을 벌인다. 호가든은 브랜드 전용 사이트 ‘어웨이크 바이 호가든’을 오픈하고 ‘휴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은 호가든 패키지 뒷면에 새롭게 도입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이트에 접속,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한 공연 영상, 편안함을 주는 힐링 영상, ‘휴식’을 즐기는 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공연 영상은 싱어송라이터 샘김, 권진아가 ‘휴식’을 테마로 꾸민 공간에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을 담았다. 두 아티스트 모두 직접 만든 자작곡 ‘Smile’과 ‘Pink!’를 각각 어쿠스틱 장르와 밴드 버전으로 재해석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뽐냈다.

 

커피앳웍스, 엔지니어드 커피시리즈 출시 포스터[사진= SPC그룹 제공]
커피앳웍스, 엔지니어드 커피시리즈 출시 포스터[사진= SPC그룹 제공]

◆ SPC그룹 ‘커피앳웍스’, 엔지니어드 커피시리즈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엔지니어드 커피시리즈 ‘콜롬비아 라 그라나다 시트러스’를 출시했다.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는 SPC그룹의 커피 전문가들이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무산소 발효가공을 거친 커피들을 엄선해 소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콜롬비아 라 그라나다 시트러스’는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의 첫 번째 커피로 콜롬비아 킨디오 주 피자오에서 수확한 커피 체리에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무산소 발효 가공을 적용했다. 특히 48시간의 발효 과정에 만다린 과육을 더하고 이어지는 건조과정에서도 만다린 오렌지 껍질을 함께 두는 방식을 통해 만다린, 한라봉, 베르가못 등의 향미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