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디지털‧IT부문 경쟁력 강화 위한 인턴십 모집 진행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임이랑 기자] BNK부산은행이 디지털‧IT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에 나섰다.

부산은행은 2022년 D-IT 채용연계형 Tech-인턴십‘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전형은 서류전형, 소프트웨어 역량평가, 인성검사, 면접 등을 거치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14주간의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모집의 특징은 일반직군 채용에서 실시하던 AI면접, 필기전형을 생략해 기존의 절차를 간소화 하는 대신, D-IT 전문성 중심의 평가를 위해 ’소프트웨어 역량평가‘를 추가했다.

학력, 연령, 전공, 성별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일반적인 은행 채용에 필요한 금융자격증이 아닌 D-IT 직무와 관련된 자격보유자를 우대한다.

인턴십 선발자는 우선 11주간 IT교육 전담기관 ’멀티캠퍼스‘의 전문가 과정에 입소해 자질과 성장성을 검증 받고, D-IT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이후 약 3주간 부산은행 현업부서에 투입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직장 내 교육훈련‘ 과정을 수료하게 되며, 총 14주간의 인턴십 과정 후 평가를 거쳐 성적우수자는 정규직 행원으로 전환된다.

서류전형은 오는 6월 10일 17시까지 모집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 D-IT 인력 모집과는 별개로 일반직군도 별도 공고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