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
방법 : 한국장학재단 누리집과 앱에서 신청

[포스터=교육부 제공]
[포스터=교육부 제공]

[라이센스뉴스 황수정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 이하 ‘재단’)은 2022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오는 24일 9시부터 6월 23일 18시까지 접수한다.

국가장학금은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학생 본인과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의 소득‧재산‧부채 등으로 산정된 소득인정액에 따라 결정되는 학자금지원구간 8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 등을 충족한 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신청 대상은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으로 재단 누리집과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모바일 앱 ‘한국장학재단’)을 활용하여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국가장학금 신청 시 대학생의 소득이나 재산과 연계해 등록금을 지원하는Ⅰ유형과 등록금 부담완화를 위한 대학의 자체 노력과 연계하여, 대학 자체 지원기준에 따라 지원하는Ⅱ 유형, 다자녀 장학금이 통합 신청된다.

국가장학금을 통해 등록금을 우선 감면받기 위해서는 2022년 6월 3일 18시 이전에 장학금 신청과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및 서류제출을 완료해야 하고, 신청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2022년도부터는 국가장학금 지원을 대폭 확대하여, 국가장학금Ⅰ유형과 다자녀 국가장학금을 통해 학자금지원 8구간 이하 학생들에게 등록금 범위 내에서 연간 350만 원부터 전액을 지원한다.

2022년 국가장학금 지원 단가 (단위 : 만원) [표=교육부 제공]
2022년 국가장학금 지원 단가 (단위 : 만원) [표=교육부 제공]

또한, 국가장학금Ⅱ유형은 지원 범위를 확대하여, Ⅰ유형 및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이 아닌 9구간 학생들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2022년 6월 27일 18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및 필요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