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6개 분야 직무능력중심 신입직원 77명 채용

[CI=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CI=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라이센스뉴스 임이랑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가 신입직원 채용에 수천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캠코는 총 77명을 선발하는 2022년도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에 총 6248명이 지원하여 81.1 :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채용지원 현황 분석 결과 최근 5년 기준 처음으로 비수도권 지원자 수가 수도권 지원자 수를 추월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초 5개 지역거점 국립 대학과 협업하여 개최한 온‧오프라인 채용설명회 등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캠코는 입사지원서 불성실작성자 등을 제외한 전원에게 필기시험 응시 기회를 부여하는 ‘열린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류전형을 통과한 약 6000명의 지원자는 오는 28일 서울 및 부산지역 내 총 10개 고사장에서 필기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또한 캠코는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해 직무PT, 심층스피치, 상황면접 등 직무역량 평가를 위한 면접전형을 6월 중 실시해 7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캠코는 직무 관련 경력과 경험을 쌓고자 하는 청년을 위해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체험형 인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6월 캠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약 40여명의 체험형 인턴을 모집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