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나라 홍보관, 게임존, 이벤트 광장으로 구성
첨단 신기술 활용해 디지털 친화적 식품안전정보 제공

식품안전나라 SNS 홍보 이미지 [이미지=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품안전나라 SNS 홍보 이미지 [이미지=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라이센스뉴스 황지원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과 함께 가상공간 메타버스 에서 ‘식품안전나라’누리집의 식품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인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를 11일 개방한다.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공간으로 ▲식품안전나라 홍보관 ▲게임존(미로맵, 점프맵) ▲이벤트 광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카페인·당류 섭취실태와 저감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음식점과 간식 등을 고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손안’ 앱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존은 미로게임과 점프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각 게임의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응모자격이 주어진다. 이벤트 광장에서는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을 둘러보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와 게임존에서 임무를 완수하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어린이·청소년이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에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운 식품안전정보를 직접 실천하여 건강한 식습관이 정착되길 기대한다”라며 “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메타버스, 챗봇 등 첨단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디지털 친화적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