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파워트레인·편의성·친환경성 ‘우위’…“넓고 편리해”
벤츠 EQB·폭스바겐 ID.4 이어 Q4 e-트론·폴스타 2도 눌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사진=현대차 제공]

[라이센스뉴스 성상영 기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가 유럽에서 쟁쟁한 경쟁 모델을 제치고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28일 현대차에 따르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가 최근 진행한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아우디 Q4 e-트론과 폴스타 2를 꺾고 아이오닉 5가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아우토빌트 평가 결과로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 아이오닉 5가 더 높은 판매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바디(차체), 파워트레인(구동계), 편의성,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 아이오닉 5는 이 가운데 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친환경성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점 573점을 얻어 565점을 받은 Q4 e-트론과 553점에 그친 폴스타 2를 누르며 종합 1위에 올랐다.

세부 항목에서는 실내, 트렁크, 안전장비, 가속 성능, 반응성, 최고속도, 전비, 승차감, 편의사양, 실내·외 소음,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환경 기술 등에서 좋은 점수를 따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우토빌트는 아이오닉 5에 대해 “조용하고 강력한 가속 성능 덕분에 최고속도인 시속 185km까지 도달하는 데 큰 힘이 들지 않는다”라며 “특히 가속 페달만으로 정차까지 가능한 i-페달 모드가 칭찬할 부분”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1·2열 공간이 넓고 등받이 각도 조절, 슬라이딩이 가능한 2열 시트가 기본인 점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는 앞서 아우토빌트가 폭스바겐 ID.4와 벤츠 EQB를 놓고 진행한 비교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한편, ‘2022 영국 올해의 차’와 ‘2022 독일 올해의 차’에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가 주관한 ‘뉴 카 어워드’에서 주요 부문을 석권하고 디자인상까지 휩쓸며 유럽 최고의 전기차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