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하반기 250여명 공개채용 이어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 수시채용 진행
22년 상반기 수시채용에 신입 및 경력 이외에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도 함께 진행

채용공고문[이미지=LIG넥스원 제공]
채용공고문[이미지=LIG넥스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황수정 기자] 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이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및 채용연계형 인턴 등 150여명 이상 수준을 수시채용한다.

전체 채용 규모는 지난해 250여명 공채에 이어서 150여명 이상을 추가로 채용하며 수시채용 기준으로는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한다.

LIG넥스원 상반기 수시채용은 2월 9일까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이후에는 온라인 AI역량검사, 분야별 실무진 면접, 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LIG넥스원은 유도무기, 탐색기, 해외사업, 수중,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항공드론, 위성 등 사업 분야에서 HW, SW, 기계, IPS(종합전력지원)업무 담당자를 선발한다. 국내‧해외사업, 재무 분야에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편 ‘채용연계형 인턴’은 일정기간 동안 지원자가 해당 직무를 직접 체험하면서 충분한 시간 동안 자신의 역량을 어필하고 회사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IG넥스원은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 임직원 중 절반 이상이 연구원으로 업계 최대‧최고 수준의 ‘R&D 특화 기업’ LIG넥스원은 사내 어린이집 운영, 유연근무제, 가족 초청행사, 복장자율화 및 리프레시 휴가지원 등 가족친화경영 및 좋은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LIG넥스원은 정밀 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등 육‧해‧공 전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해온 종합방위산업체이다.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기반한 위성/드론/무인화 분야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 실장은 “LIG넥스원은 ‘21년 일하기 좋은 방위산업체로 선정된 국내 대표 방산R&D 기업으로 첨단 무기 개발을 위한 우수 R&D인력의 확보와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 수시채용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기술을 선도할 핵심인재를 집중 양성하겠다는 계획이 있는 만큼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발전해나갈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입사지원자는 문의사항 발생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넥스원채용 옐로아이디’및 채용 홈페이지에 명시된 이메일 연락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